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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GPGS) 연동

유니티에서 간단하게 사용자 로그인을 구현할 수 있는 Google Play Game Service 연동 방법입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앱은 출시된 상태, 혹은 테스트 버전으로 플레이 콘솔에 등록 되어있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콘솔창에서 게임서비스 탭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위의 새 게임 추가 클릭

 

게임 이름과 종류를 정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게임 세부정보와 리더보드를 작성합니다.

 

 

연결된 앱 탭에서 ANDROID 클릭

 

 

연결을 원하는 앱의 패키지 이름 및 기타 정보를 설정하고

상단의 저장하고 계속을 클릭

 

 

지금 앱 승인 클릭

 

 

확인을 누르게 되면 클라이언트 ID에 연결이 완료됩니다

 

 

게임 출시 탭에서 게임을 출시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Contribute to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current-build 폴더의 가장 최신 플러그인 유니티 패키지를 다운받습니다.

 

다운 완료 후 유니티에서 패키지를 임포트합니다

 

 

 

임포트 완료 후, Window - Google Play Games - Setup - Android setup 클릭하면

(Google Play Games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유니티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창이 뜨는데

 

1의 입력칸에는

리더보드 탭에서 리소스 받기를 눌러 나오는 리소스 내보내기 내용을 복사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2의 입력칸에는

연결된 앱 탭에서 앱을 클릭하여 하단의 OAuth2 클라이언트 ID 값을 복사하면 됩니다.

값 입력 후 setup을 클릭

성공 알림창이 두 번 잘 뜨면 제대로 입력한 것이다.

로그인과 로그아웃 ↓

[Unity]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GPGS) 기능 스크립트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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