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100MB 이하 크기의 apk 파일 업로드만 허용하고 있다.
그래서 100MB 보다 큰 apk를 유니티에서 빌드 시 (메인 + 확장 파일) 형태로 빌드해야 한다.
Split Application Binary
Player Settings의 Publishing Settings에서 Split Application Binary 체크 후 빌드
빌드된 두개의 파일 (apk, obb)
Google Play Console에서 새 버전 출시 페이지 접속
APK 파일 찾아보기 클릭
빌드된 두 파일 중, APK 파일 선택 후 업로드
파일 업로드 완료 후, 오른쪽의 + 버튼 클릭
확장 파일 사용의 '새 파일 업로드' 클릭
obb 파일 선택 후 업로드
업로드 완료 후 저장
그 이후는 일반 업로드 방식과 같다.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와 AWS DynamoDB 연결 (1) | 2019.08.26 |
---|---|
[Unity] 유니티와 AWS Cognito 연동하기 (2) | 2019.08.26 |
[Unity]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GPGS) 기능 스크립트 작성 (0) | 2019.08.11 |
[Unity]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GPGS) 연동 (0) | 2019.08.11 |
[Unity] 배경 음악 랜덤 플레이 (0) | 2019.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