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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 코딩

[프로그래머스] 등굣길

문제 설명

계속되는 폭우로 일부 지역이 물에 잠겼습니다. 물에 잠기지 않은 지역을 통해 학교를 가려고 합니다. 집에서 학교까지 가는 길은 m x n 크기의 격자모양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m = 4, n = 3 인 경우입니다.

가장 왼쪽 위, 즉 집이 있는 곳의 좌표는 (1, 1)로 나타내고 가장 오른쪽 아래, 즉 학교가 있는 곳의 좌표는 (m, n)으로 나타냅니다.

격자의 크기 m, n과 물이 잠긴 지역의 좌표를 담은 2차원 배열 puddles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학교에서 집까지 갈 수 있는 최단경로의 개수를 1,000,000,007로 나눈 나머지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제한사항

  • 격자의 크기 M, N은 1 이상 10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 물에 잠긴 지역은 0개 이상 10개 이하입니다.
  • 집과 학교는 물에 잠기지 않았습니다.

C++ 풀이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solution(int m, int n, vector<vector<int>> puddles) {
	int check[101][101];
	for (int j = 1; j <= n; j++) //배열 초기화
		for (int i = 1; i <= m; i++)
			check[j][i] = 1;
		
	for (int i = 0; i < puddles.size(); i++) { //물웅덩이는 0으로 체크)
		check[puddles[i][1]][puddles[i][0]] = 0;
		if (puddles[i][0] == 1) {
			for (int j = puddles[i][1]; j <= n; j++) 
				check[j][1] = 0;
		}
		if (puddles[i][1] == 1) {
			for (int j = puddles[i][0]; j <= m; j++)
				check[1][j] = 0;
		}
	}
		
	for (int i = 2; i <= m; i++) { //왼쪽칸, 위칸 값 더해나가면서 값 구하기
		for (int j = 2; j <= n; j++) {
			if (check[j][i] != 0) //물웅덩이 제외
				check[j][i] = (check[j - 1][i] + check[j][i - 1]) % 1000000007;
		}
	}
	return check[n][m];
}

동적계획법 활용

(x, y)칸까지의 경로 수 =  (x - 1, y)칸까지의 경로 수 + (x, y - 1)칸까지의 경로 수

물웅덩이는 0으로 처리

 

 

문제 링크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898

 

코딩테스트 연습 - 등굣길 | 프로그래머스

계속되는 폭우로 일부 지역이 물에 잠겼습니다. 물에 잠기지 않은 지역을 통해 학교를 가려고 합니다. 집에서 학교까지 가는 길은 m x n 크기의 격자모양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m = 4, n = 3 인 경우입니다. 가장 왼쪽 위, 즉 집이 있는 곳의 좌표는 (1, 1)로 나타내고 가장 오른쪽 아래, 즉 학교가 있는 곳의 좌표는 (m, n)으로 나타냅니다. 격자의 크기 m, n과 물이 잠긴 지역의 좌표를 담은 2차원 배열 puddles이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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