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갤러리에서 이미지 불러와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
1. UnityNativeGallery 유니티 패키지 다운로드 후 설치
https://github.com/yasirkula/UnityNativeGallery
2. 코드 작성
RawImage rawImage; // 불러온 이미지를 보여줄 RawImage
public void getImage {
NativeGallery.GetImageFromGallery((image) =>
{
FileInfo selectedImage = new FileInfo(image);
if (!string.IsNullOrEmpty(image))
StartCoroutine(LoadImage(image));
});
}
//이미지 로드 코루틴
IEnumerator LoadImage(string imagePath)
{
byte[] imageData = File.ReadAllBytes(imagePath);
string imageName = Path.GetFileName(imagePath).Split('.')[0];
string saveImagePath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Image";
File.WriteAllBytes(saveImagePath + imageName + ".jpg", imageData);
var tempImage = File.ReadAllBytes(imagePath);
Texture2D texture = new Texture2D(1080, 1440);
texture.LoadImage(tempImage);
rawImage.texture = texture;
yield return null;
}
간혹 이미지가 회전된 상태로 보일 때가 있다. 그럼 그냥 rawImage 회전을 시켜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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