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Unity] 스크립트에서 오브젝트 anchor, pivot 변경하는 방법

스크립트에서 직접 게임 오브젝트의 anchor와 pivot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anchorMin, anchorMax, pivot을 변경해줘야 한다.

 

 

예를 들어 오브젝트의 anchor와 pivot을 middle-right로 변경할 경우, 해당 벡터 값인 (1f, 0.5f)를 anchorMin, anchorMax, pivot에 지정해줘야 한다.

//게임 오브젝트 obj의 anchor와 pivot을 middle-right(1f, 0.5f)로 바꾼다.
Vector2 direction = new Vector2(1f, 0.5f);

obj.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Min = direction;
obj.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Max = direction;
obj.GetComponent<RectTransform>().pivot = direction;

 

 

각 방향에 따른 anchorMin, anchorMax, pivot 예시 값은 다음과 같다.

  anchorMin anchorMax pivot
Top-Center
(0.5, 1) (0.5, 1) (0.5, 1)
Middle-Left
(0, 0.5) (0, 0.5) (0, 0.5)
Middle-Right
(1, 0.5) (1, 0.5) (1, 0.5)
Bottom-Center
(0.5, 0) (0.5, 0) (0.5, 0)
Middle-Center
(0.5, 0.5) (0.5, 0.5) (0.5, 0.5)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