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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

My Turn (Space3D 온라인)

TMT를 개발하기 이전에 기획했었던 두가지 온라인 보드게임이 있다.

바로 My Turn (ver. Space3D)My Turn (ver. Running)

이 중 My Turn (ver. Space3D)는 온라인 보드게임 + 3D 맵 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랜덤 위치 이동 포탈과 여러 아이템 효과가 게임의 재미 요소였다.

리본 형태의 입체맵

 

맵 2D 시각

 

입체적인 맵이다 보니 플레이어의 시야를 조정하는 것이 까다로웠다.

그래서 음향과 디자인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개발까지 마친 상태였지만 기대했던 것 만큼 깔끔한 시야 처리가 되지 않아 스토어 업로드는 보류하였다.

미니맵을 넣어두긴 했지만 폰에서 플레이 하게 되면 작아서 시선이 잘 가지 않았다.

역시 보드게임은 심플이 진리임을 느꼈다.

추후에 더 깔끔한 카메라 이동을 연구해서 업로드까지 마치고 싶다.

아쉬워서 남겨놓는 플레이 스크린샷

포탈 이동할 준비하는 중...

 

미사일 아이템을 먹게 되면 타겟을 맞춰 상대방을 공격한다

 

미사일 맞는게 은근히 기분 나쁘다

 

회복 아이템

 

상대방이 부스터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가위바위보 말고 더 재밌는 미니게임이 들어가면 좋을 것 같다

 

3D라 그런지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모습을 지켜보는게 생각보다 재밌다

 

비장한 플레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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